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자료/▶괴롭힘예방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자료_세바시"힘이 약한 사람에게 건강한 방식으로 힘을 행사하는 말하기"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자료

세상을 바꾸는 시간(세.바.시) 15분

힘이 약한 사람에게 건강한 방식으로 힘을 행사하는 말하기

 

직장 내 괴롭힘을 금지하는 근로기준법이 2019년 7월 16일부터 시행되시는거는 알고 계실겁니다.

아직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의무사항이 아니지만 취업규칙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매뉴얼 표준안을 마련해야 하는데 내용중에 예방교육은 연 1회이상 실시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교육은 해야겠죠?

그리고 조만가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도 의무사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자료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방송된 자료입니다. 엄마의 말하기 연습저자이며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대표로 있는 박재연소장에 교육내용입니다.

박재연 소장님 말 중에 '내가 세상을 살면서 두려운 것이 하나 있다면 나의 고통이 쓸모 없는 것이 되는 것이다'

저는 가끔 학대를 받았거나 아픔을 경험했거나 누군가의 힘으로부터 눌려 인생이 너무 힘들었다고 말하는 분들한테 우리가 대화를 훈련할 때 이런 이야기를 해봅니다.

잊지 맙시다. 내가 아팠다면 잊지 맙시다. 그리고 내가 힘이 생겼을 때 우리는 그렇게 하지 맙시다.

저는 이 말이 마음에 와 닿더라구여. 박재연소장님 말처럼 직장이나 가정에서 비난과 처벌의 힘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갈취하는 사람이 아니라 상생과 협력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문화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번 동영상자료는 예방교육통합관리 사이트에서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제가 드리면 좋은데 요즘 육아때문에 따로 시간을 마련하기 어려워서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