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자료/▷성희롱예방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_직장 내 성희롱 예방"행복일터를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고용노동부 배포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

행복일터를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육아란 정말 힘드네요ㅠ.ㅠ 혼자서 아기랑 시간을 보내다보니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할 시간이 전혀 없어요.

오늘은 포대기하고 잔다고해서 막간을 이용해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를 공유해드립니다! 이 자료는 고용노동부에서 제작 배포한 자료입니다.

요즘은 회사 뿐만 아니라 아이돌 그룹 관련 댓글이나 요즘 핫하다는 1인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에서도 성희롱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가 있죠?

성희롱이 범죄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나 하나 쯤은 괜찮지" "설마 나보다 심한 사람도 얼마나 많은데 이까짓걸로 신고하겠어?" 라는 생각으로 쉽게쉽게 아무렇지 않게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 요즘 현실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이번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해 <어떤 행위가 문제>이고 피해자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잘 서술 되어 있으니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자료는 성희롱 행위자와 피해자 대응 및 유의사항, 사업주의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의무 등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 성희롱이 발생했다면 그에 대한 조치사항도 잘 서술하고 있으니 잘 활용해서 교육을 실시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 내에서 잘 해결되면 좋겠지만 그게 힘들다싶으면 지방고용노동관서나 고용평등상담실 연락처도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도움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모두에게 착한 사람이 되지 마세요. 미움받을 용기 필요합니다

 

"싫어요!" "하지마세요!"

내가 성희롱을 당했다 싶으면 어렵겠지만 바로 그 자리에서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한 번이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걔는 참 애가 유별나게 혼자 난리야"

조금 까칠하고 민감하다는 말 들으면 어때요. 내가 싫은 것을 계속 당하는 것보다 까칠한 사람이 되는 것이 좋지 않겠어요? 까칠하다고 직장에서 쫓겨나지 않아요. 처음엔 싫다고 말하고 난 후에는 까칠하네 민감하게 뭐라뭐라하더라고 결국 시간이 지나면 그렇게 그런데로 지내게 됩니다.

 

미움받을 용기 반드시 필요합니다. 힘내세요!

 

이번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링크만 살짝 누르면 들어가여 ㅋㅋ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자주찾는자료실 자주 찾는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www.moe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