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자료/▶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교육자료_2019년 개인정보 보호법 주요 내용

한국인터넷진흥원 배포 개인정보보호교육자료

2019년 개인정보 보호법 주요내용

 

저희 남편도 요즘 바빠 세월가는 줄 모르다가 19년 2분기 마지막 달인걸 보고 부랴부랴 2분기 법정의무교육 준비에 바쁜데요. 저희 남편이 준비한 자료 중 하나를 공유할려고 합니다.

혹시 동영상 자료가 필요하신 제가 올린 포스팅에 자료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보호교육자료_개인정보보호의 열쇠,내 손에 있다(개인정보처리자용)

행정자치부, NIA 한국정보화진흥원 배포 개인정보보호교육자료 개인정보보호의 열쇠, 내 손에 있다(개인정보처리자용) 이번자료는 개인정보처리자용 자료입니다. 지난번에 똑같은 개인정보보호의 열쇠, 내 손에..

jini7060.tistory.com

이번 자료는 제가 작년에 공유해드린 <개인정보 보호법 주요 내용> 교육자료가 있는데 2019년도 자료가 다시 나왔다고 해서 준비해봤습니다.

2018년도 보다는 2019년도 자료가 더 도움이 될 거 같아 재공유해 보겠습니다.

 

자료 내용을 대충 훑어보면 6가지 분류로 나누어서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일상 속에서 나의 개인정보가 나도 모르게 노출되어 있는 지 설명하면서 그런 노출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해 발생하는 물질적, 정신적 피해들도 나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피해들을 막기 위해 법은 어떻게 되어 있고 그 법에 대한 용어도 쉽게 설명하고 있네요.

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지 않도록 정책의 수립 필요하겠죠? 그리고 기업에서는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서을 작성하고 비취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는데 그런내용들도 서술되어 있습니다.

혹 열심히 노력했는데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었다면 그에대한 조치방법도 기술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교육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아가셔서 교육자료로 사용하세요. 이 자료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교육에 사용하도록 만든 자료이니깐용.

 

1._개인정보_보호법_주요_내용.pdf
5.48MB